GM대우는 17일 부평 본사내 디자인센터에서 `차세대 제품 시사회`를 갖고 차세대 글로벌 소형차, 준대형 세단, 7인승 미니밴 등 3개 차종을 선보였다.
이날 전세계 최초로 공개된 차세대 글로벌 소형차 쇼카는 GM그룹 내 글로벌 소형차 개발기지로서 GM대우가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을 주도적으로 수행해 개발한 모델. 라세티 프리미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와 함께 GM그룹 내 GM대우의 위상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중요한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내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준대형 차량의 양산 디자인도 처음으로 공개됐다.
함께 선보인 7인승 5도어 미니밴 쇼카 `시보레 올란도`는 지난해 파리 모터쇼에서 처음 소개돼 전세계 언론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은 모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과 미니밴, 왜건의 장점을 최대한 부각시킨 크로스오버 스타일로 GM대우가 전체 디자인과 개발의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했으며 실용성과 여유로운 실내 공간이 장점이다.
GM대우 관계자는 "새로 공개한 준대형 세단, 미니밴 등과 같이 기존에 없던 차급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출시함으로써 제품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제품 풀 라인업을 갖춘 종합 자동차 회사의 면모를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GM대우 디자인센터는 지난 2003년 65억원을 투자해 첫 준공한 이래 2007년 대규모 증축을 포함, 지금까지 첨단장비와 설비 도입 등 200억원 이상이 투자됐다.
VR 룸의 가상 공간 안에서 GM대우 디자이너들은 최첨단 3차원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해외 GM 사업장의 여러 디자이너들과 아이디어를 실시간으로 교환하고, 신제품 디자인에 대한 글로벌 품평회를 진행하기도 한다.
GM대우 디자인센터의 김태완 부사장은 "디자인은 첫인상을 좌우하는 감성적 영역"이라며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는 자동차를 디자인하는 것, 누구나가 `와우`라고 탄성 지를 수 있는 최고의 디자인을 완성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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