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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선욱 대표는 “송파·잠실 지역은 한성백제의 역사·문화 유적지는 물론 석촌호수, 올림픽공원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지닌데다 복문화관광단지가 들어서 있어 면세점 입점에 따른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및 경제 활성화 효과가 강남 어느 지역보다 뛰어난 곳”이라며 “외국인 관광객 선호도 1위의 롯데면세점 브랜드 파워와 지난 27년간의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국내 3위로 발돋움한 월드타워점의 검증된 능력 등 경쟁자가 도저히 따라올 수 없는 강점을 사업계획서에 담았다”고 말했다.
월드타워점은 지난 2014년 10월 잠실점에서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인 롯데월드타워몰로 이전했다. 고객에게 쾌적한 쇼핑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3000억원의 비용을 투자, 올 상반기에만 38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국내 3위(공항점 제외) 면세점이다. 지난해 말 특허 심사에서 사업권을 잃어 지난 6월 말 영업을 중단했다. 롯데면세점은 1300여명의 직원들에 대해 타점 배치, 순환 휴직 등을 통해 고용안정을 도모하면서 올 하반기 시내 면세점 추가 입찰을 준비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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