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CJ오쇼핑(035760)은 참신한 신상품 개발을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오’팩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예선 주제는 CJ오쇼핑에서 상품 개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생활&주방용품의 신상품 디자인 기획안이다. 오클락 공모전 페이지 내에서 제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다음달 7일까지 이메일(ideaofactory@cj.net)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예선 심사를 통과한 팀은 7월 20일부터 8월 18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5주간 CJ오쇼핑 본사에서 진행되는 워크샵 활동에 참여해 공모전 본선 단계를 준비한다. 본선 주제는 진출자에 한해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워크샵 활동 기간 중에는 CJ오쇼핑에 재직중인 이미용, 패션, 리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MD가 멘토링을 맡아 아이디어 구상 및 기획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는 8월 23일 CJ오쇼핑에서 진행될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대상(1명) 300만원,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1명) 100만원 등 상금 총 600만 원이 수여된다. 대상 수상자(팀)에게는 CJ오쇼핑 입사 지원 시 가산점 특전을 부여한다.
공모전 참가 자격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 재학 또는 휴학중인 학생이며,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 단위로 응모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