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하우는 상품 최저가 검색, 인기 상품 추천 등 유용한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 중개 서비스다. 오픈마켓·백화점·소셜쇼핑·소호몰 등 2만여 곳의 2억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개편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이용자들의 사용 편의성과 요구를 고려해 이뤄졌다. 모바일웹 홈 화면에서 트렌디한 인기 상품과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랭킹’ 코너를 신설해 쇼핑하우에서 자주 찾고 클릭하는 대중적인 추천 상품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새롭게 바뀐 쇼핑하우 모바일웹 홈 화면은 이용자에게 한층 편리해진 쇼핑 탐색 동선을 제공한다.
또한 개개인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이용자의 최근 검색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 키워드와 관련 상품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가방’을 검색했을 경우 가방 관련 상품 검색 결과와 함께 인기 가방 브랜드 상품과 다른 이용자들이 많이 클릭한 가격대의 가방 상품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다른 이용자들이 어떤 브랜드와 가격대를 선호하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상품 뿐 아니라 00가방/xx가방 등 연관 검색어를 제공해 추가 탐색을 보다 용이하게 할 수 있다.
그외에 기획전·핫딜·트렌드 등 기존 코너들도 사용자경험(UX)을 개선하고 상품 이미지 퀄리티를 높이는 등 다양한 편의 요소를 배치했다.
▶ 관련기사 ◀
☞[일문일답]임지훈 카카오 대표 "감청 협조는 제한적으로"
☞맞고 게임 3종 동시에... 카카오 모바일 '보드게임' 시동
☞임지훈 카카오 대표 "모든 실물경제가 모바일로, '온디맨드'에 주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