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파이브락스는 모바일게임 분석 운영 서비스인 ‘파이브락스(5Rocks)’와 일본 애드웨이즈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광고 효과 측정 시스템인 ‘파티트랙(Party Track)’의 연동 작업을 완료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 연동 작업을 통해 앞으로 파티트랙의 모든 고객사는 별도의 작업 없이 파이브락스의 유저 분석 기능까지 일부 사용이 가능하다.
애드웨이즈의 파티트랙은 스마트폰 앱을 대상으로 한 광고 효과 측정 시스템이다. 이용자 자연유입과 광고를 통한 앱 설치 수 분석은 물론 투자수익률(ROI), 고객생애가치(LTV) 등 다양한 광고 효과 지표 분석이 가능하다. 파이브락스는 사용자 행태를 깊숙히 분석할 수 있는 모바일 앱 분석 도구다. 지역별, 유입경로별, 유저 레벨별, 보유 친구수별, 구매 행태별 등 다양한 조건 조합을 통해 앱 사용자 행태를 분석해 낼 수 있다.
이창수 파이브락스 대표는 “모바일 앱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 지는 만큼 정교한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며 “파이브락스는 앞으로도 파티락스 연동과 같이 개발사들이 보다 쉽고 체계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술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지난해 9월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후 올 1월 자본 제휴 계약을 추가로 체결했다. 이 자본 제휴 계약을 통해 애드웨이즈는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서비스를 합친 신사업 개발을 전제로 파이브락스에 투자하며 보다 긴밀한 관계를 구축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