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초에는 롯데백화점 안양점과 울산점 키즈층에 입점하는 등 총 4개점에 문을 연다. 신세계(004170)백화점에는 10월초 의정부점과 충청점에 팝업매장(이벤트성으로 일시적 운영) 형식으로 시범 판매하고, 소비자 테스트를 거친 후 단독 입점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인 개점 날짜는 조율 중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매장 규모나 구성 및 개점 날짜 등 구체적 사항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백화점 키즈매장의 경우 보통 60~83㎡(18~25평)가 들어서는 것이 통상적이다”며 “블랙야크 키즈 라인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매출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블랙야크는 이 같은 성장에 힘입어 다가오는 추동이나 내년 춘하시즌에는 ‘블랙야크 키즈’(가칭)를 단독브랜드로 론칭할 계획도 세웠다. 현재 전국 140여 개 매장에서 일부 품목으로 취급되고 있으나 론칭 후에는 120여 개 매장에서 전 라인 취급, 내실을 다지며 재정비할 방침이다.
업계에서는 성인용 아웃도어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른 만큼 블랙야크가 키즈 시장 선점을 위해 단독 매장을 여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아웃도어 한 관계자는 “시장 성숙기로 접어든 성인복과 달리 성장 잠재력이 큰 키즈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며 “최근 캠핑과 같은 가족단위 활동이 늘면서 ‘패밀리룩’에 대한 수요 증가로 키즈라인 강화나 단독 브랜드로 론칭하는 사례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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