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모든 버스·트럭에 독자엔진 탑재

13일 2008년형 버스·트럭 발표회..전 상용차에 독자엔진 탑재
  • 등록 2007-12-13 오후 5:00:00

    수정 2007-12-13 오후 5:00:00

[이데일리 지영한기자] 현대자동차(005380)가 순수 독자기술로 개발한 중·대형 디젤엔진을 탑재한 2008년형 트럭과 버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현대차는 13일 오후 서울무역전시장에서 김동진 부회장을 비롯한 회사 관계자와 고객, 운수업계 관계자 등 약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8 트럭, 버스 신차 발표회'를 가졌다.

현대차는 이날 발표회에서 뉴 슈퍼에어로시티 시내버스, 트라고 6x4 트럭, e-카운티, 메가트럭 등 총 10종의 2008년형 트럭·버스를 선보였다.

이번 2008년형 모델은 ▲독자개발 첨단엔진을 장착, 연비·동력성능·내구성 의 대폭 향상 ▲유로Ⅳ 수준의 배기규제를 만족시키는 친환경성 ▲외관 및 실내 디자인 개선을 통한 제품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2008년형 모델에 F(3.9ℓ), G(5.9ℓ), H(10ℓ), 파워텍(12.3ℓ) 등 독자개발 중·대형 엔진을 새로이 탑재함으로써 현대차는 중소형부터 초대형급에 이르는 상용 전차종에 독자개발 엔진을 사용하게 됐다.

이 자리에서 김동진 부회장은 "창사 40주년을 기념해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미의 신모델 발표회"라면서 "엔진 독자개발 등 한층 높아진 제품력이 상용차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국가 물류경쟁력 향상에도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대형 F, G, H 엔진은 현대차가 총 39개월간의 연구개발기간을 거쳐 총 6000억 원을 투자해 지난 10월 개발 완료한 세계 최고수준의 첨단엔진. 현대차는 엔진과 차량개발을 위해 150대 이상의 시험차량과 600대 이상의 시험엔진이 투입돼 약 8백만km의 시험주행과 10만 시간 이상의 내구실험을 가졌다.

한편 올해 현대차 상용부문은 노사협상 무분규 타결 및 전주공장 2교대 도입, 신차 판매호조 등에 힘입어 11월까지 내수 32,190대, 수출 18,744대를 판매해 전년대비 내수와 수출이 각각 14.7%, 13.2% 증가했다.

▶ 관련기사 ◀
☞현대·기아차, KTF와 손잡고 `텔레매틱스` 질 높인다
☞`존경하는 기업인`에 故 정주영 회장, 이건희 회장 꼽혀
☞자동차 수출은 계속된다..5년째 사상 최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청룡 여신들
  • 긴밀하게
  • "으아악!"
  • 이즈나, 혼신의 무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