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KT&G(033780)는 ‘상상이 실현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4회 상상실현 창의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접수 단계부터 최종 심사까지 참가자와 네티즌, 전문가가 서로 소통하며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로 발전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즉, 공모전 참가자는 자신의 작품을 웹사이트에 접수한 후 네티즌들이 댓글로 제안한 개선방안을 반영하거나, 다음달 중에 진행되는 워크숍에서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받아 작품을 수정, 보완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완성한 작품을 최종 심사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문화예술 관련 이벤트 프로모션 기획과 올바른 흡연문화 정착을 위한 흡연 예절 캠페인, KT&G의 사회공헌을 주제로 한 지면광고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이며 최종 수상자는 오는 12월 17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분야별로 최우수상 300만 원, 우수상 100만 원 등 총 18팀에게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에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네티즌에게는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KT&G 관계자는 “창의공모전은 참가자와 대중이 함께 아이디어를 실현해 가는 과정을 공유하는 신개념 공모전”이라며 “참가자들의 기발한 상상이 실현될 수 있도록 수상작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