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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비고는 CJ그룹이 한식의 가치와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 알리고, 진정한 의미의 K푸드 열풍을 일으키기 위해 전략적으로 출범한 브랜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브랜드로 한식의 대표 메뉴인 탕과 찌개 제품을 선보였다. ‘비비고 사골곰탕’과 ‘비비고 육개장’, ‘비비고 두부김치찌개’, ‘비비고 된장찌개’ 등이다.
가정에서 편리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까다로운 맛 검증 절차를 거쳤다. 연구소, 마케팅, 공장 등 식품 제조 전문가부터 경영진까지 모두 맛 검증 절차에 참여했다. CJ제일제당의 한식요리사들과 소비자 등도 평가단으로 참여해 검증에 나서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 출시되는 비비고 모든 간편식 제품을 이같은 검증 시스템을 통과하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1~2인 가구 특성상 보관 기간은 길고 언제든지 쉽게비상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상온 제품으로 만들었다.
비비고 사골곰탕(500g, 1980원)은 호주 청정우의 사골을 8시간 동안 고아 깊고 진한 국물이 특징이다. 육수에 마늘, 양파, 대파, 표고버섯, 무, 생강 등 7가지 야채를 담았다. 비비고 육개장(500g, 3980원)은 3시간 동안 끓여낸 양지육수에 큼직하게 찢은 양지살과 토란대, 대파 등을 푸짐하게 넣어 깊고 깔끔한 맛을 냈다. 직접 볶은 고추 다대기를 넣어 얼큰함을 더했다.
CJ제일제당은 다음달 ‘비비고 부대찌개’를 선보이고 한식 일품요리, 반찬류 등 추가 한식 HMR 신제품을 출시해 공격적인 영업·마케팅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해 매출 100억원을 달성하고 내년에는 300억원대까지 규모를 확대할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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