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2010)삼성전자 "유럽 생활가전 공략 스타트!"

IFA2010에 생활가전 단독 전시장 마련
버블 세탁기 등 140여종 프리미엄 가전 소개
  • 등록 2010-08-30 오전 11:02:00

    수정 2010-08-30 오전 11:02:00

[이데일리 조태현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에 가전 독립 전시장을 마련하고 유럽 가전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오는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가전전시회 `IFA(Internationale Funkausstellung) 2010`에 1500㎡ 생활가전 단독 전시장을 마련한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단독 전시장에 140여종의 유럽 향 프리미엄 가전을 선보이고 유럽 사업 공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생활가전의 전시 부스는 ▲친환경 ▲에코 버블 ▲디지털&컨버전스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특히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버블 드럼세탁기`를 선보이며 국내, 북미에 이어 유럽 드럼세탁기 시장 공략을 선언했다.

버블 세탁기술은 세탁액을 고운 거품형태로 만들어 헹굼 속도를 기존 물세탁에 비해 40배 이상 빠르게 한 삼성전자의 기술이다.

▲사진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에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유럽 전역에 걸쳐 펼친 생활가전 로드쇼 현장.
세탁시간을 기존 드럼세탁기의 절반 수준으로 줄였으며, 에너지 소비도 대폭 절감했다고 삼성전자는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전시회에 버블 드럼세탁기를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하고 유럽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또 디지털 가전에 친환경과 홈 커넥티비티(Home Connectivity)의 개념을 접목한 차세대 가전 기술도 선보인다.

양문형 냉장고의 효율적인 냉기제어를 도와주는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와 드럼세탁기의 진동·소음을 차단하는 `볼 밸런스 기술`이 바로 그것.

또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가전제품과 제품 간 원격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 그리드 가전도 전시할 예정이다.

홍창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부사장은 "생활가전은 인간의 삶에 밀접하게 연관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적이고 편리한 제품으로 기술 리더십을 선도하는 업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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