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에게 한국을 선물한다…문체부 ‘코리아 버킷리스트’ 진행

방한 외래객 2만여 명 대상 진행
특별한 K-컬처 체험 기회 제공해
  • 등록 2024-08-13 오전 9:30:41

    수정 2024-08-13 오전 9:30:41

(사진=한국방문의해위원회)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024 한국방문의 해’를 계기로, 9월 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코리아 버킷리스트’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약 2만여 명을 대상으로 한류, 역사, 뷰티, 지역(로컬) 등 다양한 한국 관광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행사다.

행사는 외국인이 한국에 방문하는 기간별로 총 4회 진행한다. 행사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외래객은 본인 방한 기간에 맞춰 전용 누리집에서 특전 총 36가지 중 가장 원하는 분야를 골라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2만여 명을 선정하고 그들에게 다채로운 한국의 매력을 선사한다.

‘K-컬처’ 체험 기회는 한류(K-Wave), 역사·전통(History), 뷰티(Beauty), 지역(Local) 등 회차별 핵심 주제에 따라 유명 댄스팀 스튜디오에서의 ‘K-댄스’ 체험권, K-팝 노래 녹음 체험권, 전통시장 체험과 한식 수업, 템플스테이 체험권, 아이돌 헤어·메이크업 체험권, 웰니스 리조트 숙박권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특히 한국공항공사와 협업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서울 외의 다양한 지역을 탐방할 수 있도록 국내 항공 일주·왕복 항공권 100매도 제공한다. 당첨자는 김포공항에서 출발해 여수, 포항경주, 제주 등 지방 공항을 통해 한국의 아름다운 지역을 여행하게 된다. 외래관광객에게 인기가 많은 한복 체험권, 놀이공원 이용권, 한강공원 소풍 물품 대여권, 한국방문의 해 홍보대사인 차은우가 새겨진 교통카드, 편의점 이용권 등 K-관광 체험 및 소비 특전을 1~4회 차 기간에 상시로 제공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가을에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다양하게 케이-컬처를 체험하고 한국을 더욱 특별하게 기억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K-컬처를 활용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한국 관광의 매력을 알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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