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자동차를 보유한 사용자들은 일일이 보험사 사이트에 방문하지 않고,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앱에서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쉽게 비교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에서는 10개 손해보험사(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캐롯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AXA손해보험,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의 자동차보험을 편하게 비교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납부해야 하는 보험료, 보장받을 수 있는 내역과 조건들을 한꺼번에 따져보고 보험에 가입 가능하다.
그동안 금융소비자들은 의무보험인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 여러 보험사의 사이트에 하나하나 방문해 보험료와 보장내역을 기록하고 따로 비교해 봐야 하는 번거로움을 겪어왔다.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그간 소비자 불편들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다양한할인특약’, ‘가입이편리해요’, ‘안전주행포인트’ 등 사용자들이 참고할 만한 깨알 정보도 제공한다. 가입 조건도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해 보장 범위를 다시 설정하면 그에 맞는 보험사들의 보험료를 다시 받아볼 수 있다.
다양한 할인 정보도 꼼꼼하게 안내한다. 카카오페이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에 입점한 10개 보험사의 할인 특약을 제공해 사용자들이 가장 유리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설계했다. 보험상품의 선할인 정보도 빠짐없이 전달해 사용자들이 실질적인 효익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추후 별도의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 등 다채로운 혜택도 계획 중이다.
배승호 카카오페이 보험사업총괄은 “이번 자동차보험을 시작으로 플랫폼에서 보험 상품 비교가 가능해지면서 보험에 가입하려는 많은 금융소비자들의 불편함을 상당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