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리브영은 공식 온라인몰에서 ‘선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가성비가 좋은 선물 구매처로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선물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약 14만개 상품을 선물할 수 있다. 또한 테마별로 엄선한 헬스앤뷰티 전문 기프트관도 개설했다. 두 가지 신규 서비스는 모바일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특히 상대방이 선물 받은 상품의 컬러와 향 등을 바꿀 수 있는 ‘옵션 변경’ 기능도 더했다. 화장품이라는 상품 특성을 반영해 피부 상태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선물을 주는 이와 받는 이의 만족도를 모두 높였다. 선물 수령인은 모바일 메시지로 선물을 확인한 뒤 필요시 옵션 변경을 선택하고 배송지를 입력하면 선물을 수령할 수 있다.
새롭게 시작한 기프트관은 카테고리별 선물 테마에 맞춰 타겟과 가격대에 따라 선물을 간편하게 고를 수 있도록 상품을 큐레이션(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나를 위한 선물(셀프 기프트)을 비롯한 연인, 부모님, 건강, 향기 등 테마별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실용적이면서 센스있는 선물로 각광받는 화장품에 대한 모바일 선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 라며 “이번에 론칭한 선물 서비스는 향후 옴니채널 서비스 ‘오늘드림’ 과도 접목시키는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선물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 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