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C&C는 자사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브릴’의 활용사례를 모은 ‘에이브릴 카탈로그’를 전자책 형태로 선보였다. 120여가지 사례를 통해 고객사가 최적의 활용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SK㈜ C&C 제공 |
|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SK(034730)㈜ C&C는 자사의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브릴’이 보유한 솔루션과 산업별 활용 사례 120여종을 담은 ‘Aibril(에이브릴) 카탈로그’를 23일 공개했다.
에이브릴 포털사이트에서 전자책(eBook) 형태로 제공하며, 에이브릴 포털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최근 관심이 모이는 ‘챗봇(Chatbot)’ 서비스를 비롯,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에 AI 분석을 가미해 공정·규제·상품·시장 예측 등에 활용할 수도 있다.
구체적으로 보면 우선 챗봇의 경우 생활 편의와 업무 지원 등 두 개의 영역으로 나눠 총 25종의 실제 서비스를 확인해볼 수 있다. 분석의 경우 정형·비정형의 연구 결과 등의 정보를 검색하는 서비스부터 품질관리, 기업의 규제 대응여부 판단, 금융상품 불완전 판매 여부 감지 등에 활용할 수 있다.
고객사는 산업별 활용 사례를 보며 자신들에 맞는 활용법을 모색할 수 있고, 에이브릴 포털의 API를 이용한 자체 개발을 통해 최적화된 AI 서비스 구현도 가능하다.
이문진 SK㈜ C&C 에이브릴 플랫폼 본부장은 “인공지능 서비스가 거창한 것만이 아니라, 우리 주변의 모든 곳에서 적용될 수 있음을 알려주고 싶었다”며 “에이브릴 카탈로그가 인공지능을 고민하는 산업별·업종별 고객들이 확신을 갖고 자신만의 AI 서비스를 만들게 하는 밑거름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