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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은 최근 1년(2015년 6월~2016년 5월 기준) 동안 총 2억8495만달러 수출을 기록, 전년(1억9710만달러)과 비교해 약 45% 성장했다. 지난 2013년 제5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한 이래 불과 3년 만에 이룬 결실이다.
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화장품 사업은 전년보다 44% 성장한 1조2573억원을 달성했다.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를 중심으로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북미 등에서 고성장을 달성한 결과다.
강 소장은 이번 기념식에서 기술력 증진과 혁신제품 개발로 한국 화장품 산업의 위상을 끌어올린 공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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