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버벌 비주얼쇼는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 소리와 몸짓으로만 이뤄진 공연을 말한다. 음악·영상·첨단 과학기술의 활용으로 다양한 형태의 공연이 가능해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장르다. 미국 블루맨그룹, 영국의 스톰프 등이 대표적인 콘텐츠로 꼽힌다.
이 사업을 통해 재단은 국내 지원이 연극이나 클래식, 뮤지컬 위주로 기회가 제한돼 있던 한계를 벗어나 넌버벌 비주얼쇼의 본격적인 육성에 나선다. 공모는 장르와 형식 제한을 두지 않으며, 넌버벌 퍼포먼스에 결합될 수 있는 참신하고 테크니컬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체계적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공모 대상은 1000석 규모 이상의 공연장에 적합한 넌버벌 비주얼쇼 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며, 접수는 4월 10일까지 파라다이스 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서 및 관련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pcmcontest@gmail.com) 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 심사에서는 3~5팀을 선정해 기술자문 등 멘토링을 통한 점검 기회를 제공한다. 이어 2차 PT를 통해 최종 선발된 1팀은 1~2개월의 집중적인 개발 기간을 거치고, 투자·제작사 관계자들이 함께하는 쇼케이스 자리를 통해 작품의 실연 가능성을 타진받는 기회를 갖게 된다.
▶ 관련기사 ◀
☞파라다이스, 영종도 복합리조트 사업자 추가 선정 '부정적'-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