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030200) 계열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는 블로그, 카페 등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버즈를 수집·분류·분석할 수 있는 검색 솔루션 `엔버즈(Nbuzz)`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엔버즈는 온라인에서 기업·제품과 관련 긍정적인 이야기가 오가는지 부정적인 이야기가 오가는지 분석해 주는 솔루션이다. 대상 사이트는 전체 웹 중 여론이 많이 모이는 네이버, 다음 등 검색 포털을 비롯해 가격비교, 소비자고발 사이트 등이다.
분석된 버즈의 내용 중 부정적 문서의 양이 일정 수준을 초과하거나 악의적 문서가 수집되는 경우, 이를 기업이나 관리자에게 알려 즉각적인 대처를 돕는다. 기업은 물론 정치인·연예인 등 개인도 이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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