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문화·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048910)는 지난 3월 크런치롤 아니메 어워즈 2024(The Crunchyroll Anime Awards 2024)에서 올해의 애니메이션(Animation Of The Year)을 수상한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인 ‘주술회전’의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주술회전 애니메이션 2기 내용인 회옥·옥절, 시부야 사변 테마로 꾸며질 예정으로 서울과 대구에서 각각 개최된다. 오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대구 팝업스토어는 오는 8월 5일부터 11일까지 더현대 대구에서 개최 예정이다.
| 사진=대원미디어 |
|
주술회전은 ‘2023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TV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으로 선정돼 내년에 기네스 세계기록 등재를 앞두고 있다. 회사 측은 국내에서 개최되는 공식 팝업스토어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기대했다.
코드그라피, 스미스앤레더 등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선보인 주술회전 컬래버레이션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는 주술회전의 세계관을 재현한 포토존을 비롯해 총80여종에 이르는 주술회전 상품 및 굿즈, 방문객을 위한 한정 포토카드(소진시까지), 현장 구매 특전 리무버블 스티커 세트(소진시까지) 등이 마련됐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주술회전은 스타일리시한 액션을 담고 있는 다크 판타지 장르로 기존 일본 만화 및 애니메이션 마니아뿐만 아니라 신규 팬들의 유입도 많은 것이 특징”이라며 “성별과 연령대 구별없이 많은 애니메이션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주술회전을 즐기고 싶다는 팬들의 목소리에 응답하고자 이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팬들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