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LG생활건강(051900)의 발효화장품 숨은 출시 5주년을 맞아 남성보컬그룹 ‘스윗소로우’, 전속모델인 한효주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한정상품 ‘숨 시크릿 프로그래밍 에센스 대용량’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숨은 국내 최초의 자연발효 화장품으로 지난 2007년 첫 선을 보인 후 3년만에 1000억원에 달하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특히 이번에 대용량 제품으로 선보인 숨 시크릿 에센스는 2009년 출시 이후 약 100만병이 넘게 팔린 효자 제품이다.
LG생활건강은 숨 브랜드 출시 5주년 기념으로 숨 모델 한효주와 남성보컬그룹 스윗소로우, 미술작가 이푸로니 등이 직접 그린 일러스트를 용기에 디자인한 대용량 시크릿 에센스 2만5000여개를 한정 판매한다. 기존 80㎖(8만원)에서 230㎖(15만원)로 증량했다.
이번 협업 디자인 외에도 한효주와 스윗소로우는 ‘아이 러브 유’라는 노래작업도 함께 진행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일명 ‘숨 시크릿 송’으로 불리는 이 노래는 스윗소로우와 한효주가 함께 작사, 작곡한 것은 물론 직접 불렀다”며 “숨 브랜드의 이미지를 음악과 결합, 감성마케팅을 활용해 보다 새롭게 변신하는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