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이미지·동영상에 시맨틱검색 적용

"음악에 이어 순차적으로 시맨틱 확대"
  • 등록 2010-02-25 오전 10:35:37

    수정 2010-02-25 오전 10:35:37

[이데일리 김진주 기자] SK컴즈(066270)는 포털 네이트 이미지·동영상 검색에 시맨틱 기술을 적용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용자는 통합검색창에서 이미지와 동영상을 시맨틱 검색 방식으로 찾을 수 있다. 이미지는 주제별·크기별·색상별로 분류해 검색할 수 있고, 동영상은 재생시간·화질·출처 등으로 세분화 시켜 찾아볼 수 있다.

시맨틱 검색은 검색결과를 단어나 문장 의미별로 분류하고 항목별로 예상 답변을 제시하는 방식. 네이트가 지난 9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SK컴즈측은 "음악 검색에 이은 이미지, 동영상 검색의 시맨틱 기술 적용으로 빠르고 정확한 멀티미디어 정보 검색이 가능해졌다"며 "네이트 검색의 순차적인 시맨틱을 확대 적용시켜 사용자 만족도와 시맨틱 검색 인지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오늘도 완벽‘샷’
  • 따끔 ㅠㅠ
  • 누가 왕인가
  • 몸풀기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