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판교 SK플래닛 사옥에서는 씨엔티테크와 ‘Syrup 기반 모바일 주문/결제 공동사업’을 위한 협약식이 열렸다.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주문, POS 연동 솔루션 등 푸드테크 관련 전문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씨엔티테크와 시럽 오더, 시럽 월렛 등 SK플래닛의 O2O(Online to Offline) 역량을 결합해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시럽 오더’는 엔제리너스 커피, 공차, 할리스 등 커피/음료 브랜드는 물론 햄버거(롯데리아), 한식(놀부), 피자(도미노피자) 등 전국 300여 개 브랜드 6천개 이상의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꾸준히 매월 평균 24% 이상 주문건수가 증가하는 추세다.
‘시럽 오더’는 사용자 주변의 제휴매장을 보여주고 선택한 매장의 상세 메뉴를 제공해 고객이 직접 매장에 가지 않고도 맞춤형 주문과 모바일 결제까지 손쉽게 이용 할 수 있는 대표적인 O2O서비스다.
바로 주문은 물론 자신이 원하는 시간을 선택해 제품을 수령(픽업)할 수 있는 ‘픽업 예약’ 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메뉴의 준비시간이나 대기시간이 커피/음료에 비해 상대적으로 긴 피자, 햄버거, 보쌈 등 다양한 음식매장으로 사용처가 확대되면서, 퇴근 시간이나 귀가 시간에 맞춰 집 근처 매장에 미리 주문해 둘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