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005930)는 벽면 손상을 최소화하면서도 무게가 가벼워 LED TV를 액자처럼 벽에 장착할 수 있는 `벽걸이 TV 솔루션`을 오는 8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09에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기존 벽걸이 TV의 최대 단점은 무거운 LCD TV를 벽면에 고정하려다 보니 벽면을 여러 곳 손상할 수 밖에 없다는 점이었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선보이는 '진정한 벽걸이 TV 솔루션'은 창의적인 매커니즘을 적용한 액자형 월마운트와 기존 제품 대비 대폭 가벼워진 LED TV로 구성됐다. 벽면 손상을 최소화하는 한편 주부 혼자서도 TV를 설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삼성전자의 올해 전략제품인 'LUXIA LED TV'는 울트라 슬림 디자인으로 46인치 기준 무게가 3~4살 어린이 몸무게와 비슷한 17kg대(스탠드 제외)에 불과하다.
특히 기존 월마운트를 이용해 벽걸이TV를 설치하게 되면 벽과 TV와의 공간이 5cm 이상 떨어져 있었지만 이번 액자형 월마운트를 사용할 경우 1.5cm에 불과해 TV가 거의 벽에 붙어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09에 벽걸이 TV와 어울리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세계 최초 사운드바 타입 블루레이 일체형 홈시터어 신제품을 함께 선보인다.
세계 최소 두께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세계 최초 사운드바 타입 블루레이 일체형 홈시어터 역시 벽걸이 TV 처럼 벽에 걸 수 있어 액자형 월마운트와 함께 '벽걸이 TV 시대' 삼두마차를 이끌 것이란 설명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신상흥 전무는 "고객의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추구해온 삼성전자가 이번에 액자형 월마운트를 새로이 선보여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벽걸이 TV를 설치할 수 있는 '진정한 벽걸이 TV 시대'를 열었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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