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첫 유튜브 오리지널 '광희야 일단 병원가자' 공개

병원 찾아가 건강·의학·미용 관련 질문
토요일 낮 12시, 헬로tv X 더라이프 채널서 공개
  • 등록 2024-07-16 오전 9:02:30

    수정 2024-07-16 오전 9:02:30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사랑니는 안 아파도 빼는 게 낫나요? 안면윤곽 수술은 나이 제한이 있나요?” 궁금한데 그동안 못 물어봤던 병원·의학 질문들. 병원으로 보내진 광희가 대신 물어봐주는 웹 예능 콘텐츠가 등장했다.

LG헬로비전(037560)은 자체 유튜브 ‘광희야 일단 병원가자 (이하 광.일.병)’를 유튜브 채널 ‘헬로tv X 더라이프’와 ‘닥터프리즘’을 통해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LG헬로비전 첫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광희야 일단 병원가자’ 스틸컷.(사진=LG헬로비전)
광.일.병은 가수 출신 방송인 황광희가 직접 병원에 찾아가 건강·의학·미용 관련 질문을 가감 없이 물어보는 웹 예능 콘텐츠이다.

광.일.병은 미용,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을 위해 병원·의학·건강 관련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웹 예능 콘텐츠이다. 댓글을 통해 시청자와 구독자들로부터 궁금증이나 고민 사례를 받고, 방송인 광희가 병원을 직접 찾아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예정이다.

본편은 매주 토요일 낮 12시 LG헬로비전 공식 유튜브 채널 ‘헬로tv X 더라이프’를 통해 공개된다. 지난달 업로드된 치과 편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지방 편, 안면 윤곽 편 등 총 3편이 공개됐다.

이번 콘텐츠는 LG헬로비전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이다. LG헬로비전은 현재 ‘헬로tv X 더라이프’라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 채널에서는 LG헬로비전 헬로tv와 더라이프가 만드는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볼 수 있다. 2021년 5만 명이었던 구독자는 현재 65만 명을 돌파했다. 구독자 7만 명을 넘은 ‘닥터프리즘’ 채널 역시 LG헬로비전이 운영하는 공식 채널로, 의학 정보 위주의 콘텐츠가 업로드되고 있다.

LG헬로비전은 광.일.병을 시작으로 자체 유튜브 오리지널 제작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역채널 제작 역량을 살려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통해 방송 콘텐츠 시장 내 영향력을 키워나갈 전망이다.

이훈희 LG헬로비전 PD는 “MAKE미남과 엄마는 예뻤다 등 메이크오버 및 의학 예능을 만들어 온 전문성을 살려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었다”며 “광.일.병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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