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000270)는 지난 23일 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전 세계 각국에서 환경보호와 문화교류 활동을 펼치는 `워크캠프(Work Camp)`참가자 40명을 선발한다고 25일 밝혔다.
참가자격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국내 대학(원)생이며, 4월 10일까지 펀키아 홈페이지(www.funkia.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아차는 자기소개서와 활동계획서 등 서류전형을 통과한 인원을 대상으로 면접을 거쳐 4월 말께 최종 참가자 40명을 선발해 최종 선발된 40명의 학생들에게 항공권과 캠프 참가비 전액을 지원한다.
올해 워크캠프 기간은 오는 7월1일부터 8월 말까지이며 참가 캠프별로 2~4주 기간 동안 독일·프랑스·터키·일본, 라오스 등 유럽과 아시아 국가에서 활동하게 된다.
캠프가 끝난 후에는 캠프 체험담 발표와 캠프 사진전 등의 보고회를 통해 캠프활동을 되돌아보며 활동 우수자에 대한 포상도 실시한다.
또 워크캠프 참가 대학생을 모터쇼와 영화제 등 기아차가 참여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초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기아차는 2006년부터 국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워크캠프`프로그램을 시행해오고 있으며, `대학생 서포터즈`, `로체 청소년 원정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 관련기사 ◀
☞"포르테 하이브리드, 시빅보다 연비 뛰어나다"
☞완성차 5사, 자구방안 마련…파격적 판촉행사
☞기아차, 포르테 하이브리드카 공개..`친환경` 브랜드 선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