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폰트를 바탕으로 한 브랜딩 등 배민 폰트 프로젝트를 총망라하는 책 ‘밥 벌어주는 폰트’를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 사진=우아한형제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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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형제들은 한글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2012년 한나체 개발을 시작으로 2022년 글림체까지 총 13개의 폰트를 개발해왔다. 매년 한글날을 기점으로 폰트를 공개하며 무료로 배포했다.
밥 벌어주는 폰트는 우아한형제들이 국내 1위 배달 플랫폼으로 성장함에 있어 기업 전용 폰트를 통한 브랜딩과 마케팅은 물론, 무료배포를 통해 다양한 곳에서 폰트가 활용되며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승화시킨 부분을 담았다.
이 책은 △1장 ‘배달의민족 폰트 개발 스토리’ △2장 ‘배달의민족 폰트 사용법’ △3장 ‘주요 등장인물 인터뷰’ △4장 ‘앤솔로지’ 등 총 네 가지의 주제로 구성됐다.
한명수 우아한형제들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는 “우아한형제들이 10여년 이상을 지속해 온 폰트 프로젝트를 되돌아보고 그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책을 출간했다”며 “폰트라는 특정 영역을 통해 우아한형제들의 성장과정을 돌이켜보고 이와 연결된 회사 내외부의 다양한 이야기를 모아 함께 기념하고자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