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은 버즈런처의 인기홈팩을 소개하는 ‘다음 버즈런처(http://buzz.daum.net)’ 서비스를 다음 모바일을 통해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다음 버즈런처는 버즈런처 이용자가 직접 제작하고 올린 30만건의 홈팩 가운데 인기 있는 홈팩들을 선별해 다음 모바일에서 테마별, 인기 순으로 소개하는 서비스이다.
이용자들은 다음 버즈런처에서 쉽게 홈팩을 다운받고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현재 14개국어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버즈런처는 사용자가 만든 홈스크린을 공유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런처다. 지난달 누적 다운로드 500만건을 돌파하는 등 국내외 스마트폰 이용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전체 이용자의60% 가량이 해외 이용자들이며 현재까지 총 30만 건의 다양한 스타일의 홈팩들이 제작되어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 관련기사 ◀☞다음, 지인기반 SNS 쏠그룹 iOS버전 출시☞티스토리, 에버노트 글 불러오기 플러그인 공개☞다음 '버즈런처', 야후재팬과 손잡고 日 시장 확대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