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레고그룹(LEGO Group)이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자체 개발 시리즈 ‘레고 드림즈(LEGO DREAMZzz)’의 2024년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 레고 드림즈 샌드맨 타워(71477) (레고 제공) |
|
신제품은 더욱 환상적인 꿈속 ‘드림월드’의 동물과 탈 것부터 오는 하반기 공개 예정인 애니메이션 시즌2를 미리 엿볼 수 있는 제품까지 다채롭게 구성됐다. 특유의 투인원(2in1) 디자인을 바탕으로 모든 제품을 두 가지 모델로 바꿔 조립하며 현실에서도 레고로 흥미진진한 꿈속 모험을 펼칠 수 있다.
대표 제품인 ‘샌드맨 타워(71477)’는 시즌2의 강력한 새 악당 ‘네버 위치’에 맞선 주인공 영웅들의 스릴 넘치는 대결 장면을 연출했다. 시계와 톱니바퀴로 장식된 샌드맨의 황금빛 성과 더불어 사악한 모습으로 궁금증을 자아내는 네버 위치 미니피겨가 포함됐다. 성은 웅장한 요새 또는 높이 47cm에 달하는 탑 등 두 가지로 조립할 수 있다.
상상 속 변신 동물을 조립할 수 있는 ‘조이와 고양이-부엉이 자이언(71476)’도 출시했다. 부엉이와 고양이가 합체한 꿈속 동물인 ‘자이언’의 머리와 다리, 꼬리를 자유자재로 움직이고 깃털 장식을 부엉이 날개 또는 공작 꼬리로 조립해 장착할 수 있다.
주인공들의 새로운 꿈속 탈 것 3종도 선보인다. 평범한 자동차를 오프로드 차량과 비행체로 변신시킬 수 있는 ‘오즈의 스페이스 카(71475)’와 ‘마테오의 오프로드 자동차(71471)’, 일각고래가 이끄는 열기구와 전차 보트를 조립할 수 있는 ‘이지의 일각고래열기구 풍선(71472)’으로 구성됐다.
체림 마노비(Cerim Manovi) 레고그룹 레고 드림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레고 드림즈’는 꿈의 무한한 가능성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세계관을 확장해나가고 있다”며 “전 세계 어린이들이 이번 신제품을 통해 모두에게 잠재된 상상력을 최대치로 펼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