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SI는 지난 1992년 한국에서 최초로 시행한 고객만족도 조사로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자랑하는 대표적인 고객만족지수다.
올해 저비용항공 부문이 새로 생기면서 에어부산이 첫 해 1위의 영광을 안게 됐다. 이번 조사는 지난 4~8월까지 서울과 수도권,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면접원이 직접 가구를 방문해 일대일 면접으로 진행했다.
또 좌석 간 간격을 다른 저비용항공사보다 1∼2인치 넓게 조정해 고객들에게 편안한 좌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에어부산은 앞서 지난 6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서비스 품질조사(KS-SQI)에서도 저비용항공 부문 1위에 올라 한국의 양대 서비스 평가기관(한국능률협회·한국표준협회)으로부터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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