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톡은 음성통화 기능을 갖춘 모바일 메신저로, 스마트폰의 주소록과 유선 기반 네이트온 친구들을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는 메신저다. 휴대폰 번호와 네이트온 아이디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로그인 한 번으로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다.
음성통화 기능은 3G 망과 와이파이 간 끊김이 없는 `핸드오버` 기술을 적용해 통화 안정성을 최대한 확보했고, 기본 음성망에 적용하던 인터넷 전화 국제 표준방식(ISP)을 채택했다.
또한 주변 잡음과 통화 울림 현상을 제거, 자동 음량 조절 알고리즘을 도입해 통화 품질을 향상했다.
SK컴즈는 네이트온톡을 스마트폰, PC 등 기기와 상관없이 모든 지인과 다양한 콘텐츠를 주고받는 콘텐츠 유통 허브로 키울 전략이다.
SK컴즈는 이날 오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버전의 네이트온톡을 안드로이드 마켓과 SK텔레콤의 `T스토어`에 공개했다. 아이폰용 버전은 애플의 심의를 거쳐 곧 서비스될 예정이다.
◇Digital쇼룸 영상보기: 네이트온톡 `무료통화는 내가 최고` ▶ Digital쇼룸 관련 동영상 보기 ◀ ☞[콘텐츠를 살리자] "돈 버는 앱 제작사 많이 내는 게 임무" ☞[콘텐츠를 살리자]"앱 시장 성장통..제3의 앱 주목하라" ☞[콘텐츠를 살리자]`우리에게 뽀로로는 무엇인가` ☞`지금 SNS에선`..구글플러스로 갈아타? 말어? ☞[콘텐츠를 살리자] 서바이벌 한국 만든 `슈퍼스타K 제작팀` ☞[콘텐츠를 살리자] `서경덕의 스마트 한국홍보` ☞`시네마·DJ·CEO`..별명도 거창한 명품노트북들 ☞장진 감독, 메가폰 대신 3D스마트폰 잡았다
▶ 관련기사 ◀ ☞SK컴즈 "싸이월드 배경음악 월 5500원 무제한" ☞`모바일에선 존재감 없는 SK컴즈` ☞7월 13일 양음선생의 차트알박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