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 백화점 3사는 기존점 기준 4~8%대의 비교적 양호한 실적을 내놨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롯데쇼핑(023530))은 기존점 기준으로 5월 한달간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7%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점(스타시티점 포함) 기준으로는 약 12.1% 매출이 늘었다. 관련기사☞ 백화점·마트, `4월 매출 괜찮았네`
상품군별로는 명품(25.8%)과 화장품(26.4%)이 두각을 나타낸 가운데, 아웃도어(24.7%), 스포츠상품(24.5%), 구두(24.4%), 식품(17.2%) 등의 매출이 호조세를 띄었다.
신세계백화점은 3사 중 가장 높은 8.1%의 매출 신장세(잠정)를 나타냈다. 전점(센텀시티 포함) 기준으로는 20.3% 매출이 늘었다. 명품(60%)과 화장품(45%), 델리식품(40%)이 매출 신장을 이끌었다.
한편, 대형마트 5월 매출도 황금연휴와 무더위 특수가 겹치면서 견실한 실적을 냈다.
신세계(004170) 이마트는 5월 기존점 기준 매출이 전년대비 2.1% 신장했고, 전점(신규점 포함) 기준 8.6% 증가했다. 홈플러스와 롯데마트도 매출이 각각 기존점 기준 2.7%와 3.8%, 전점 기준 12.8%와 10.1%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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