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방과 후 혼자인 초등생 지원 나선다…‘with’ 캠페인

1년 간 50명 초등생 아동 돌봄 및 교육 제공
학업보조부터 현장학습까지 다양한 활동지원
  • 등록 2020-07-02 오전 8:55:25

    수정 2020-07-02 오전 8:55:25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SK텔레콤(017670)은 방과 후 혼자 있는 초등학생들을 위해 1년 간 돌봄 교육을 제공하고, 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위드(with)’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여성가족부의 자료에 따르면 전국 7.7%의 초등학생이 학기 중 매일 2.4시간을 혼자 보낸다.

SK텔레콤은 방과 후 혼자 남겨진 아이들이 자신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다음 달부터 1년 간 총 50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방문 교육을 제공한다.

(사진=SK텔레콤)
면접을 통해 선발된 50명의 대학생 선생님이 주 1회 2시간씩 아이들과 학습과 놀이는 물론 가을 소풍, SK나이츠 농구 경기관람 등 야외 활동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방과 후 혼자 남은 초등학생 돌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7월 한 달간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SNS 캠페인도 진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개인 인스타그램에 ‘with’ 의 ‘W’를 형상화한 사진과 ‘위드챌린지’ ‘withchallenge’ ‘함께해요’ 등의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SK텔레콤은 총 2020개가 넘는 게시물이 올라오는 경우, 방과 후 아이 돌봄 교육을 위해 3000만원을 기부할 계획이다.

SK그룹 내 주요 프로 및 후원 스포츠 종목(농구, 야구, 축구, 골프, 펜싱 등) 선수단 및 코칭스태프도 ‘with’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 구단 및 개인 SNS 채널을 통해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아이 돌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고객들과 함께 하기 위해 ‘해피빈 기부 플랫폼’ 내 페이지도 운영한다.

캠페인 및 기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가수 솔비와 유명 패션 디자이너 자렛(이지연)이 함께 제작한 한정판 ‘with’ 가방, 모자, 티셔츠 등 굿즈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3일이다.

오경식 SK텔레콤 스포츠마케팅그룹장은 “이번 캠페인은 팬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더욱 큰 행복으로 전달하기 위해 시작된 사회공헌활동 ‘SK행복더하기’의 2번째 프로젝트”라며 “SK텔레콤은 5G 시대에도 팬들과 함께 스포츠를 통해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창출을 할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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