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콘은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융성위원회에서 시행하는 ‘문화가 있는 날’ 캠페인의 일환으로 준비한 문화 행사다.
‘맛있게 소통하는 콘서트’의 준말인 ‘맛콘’은 다음 주 수요일(24일) 저녁 7시, 서울 광화문 케이티스퀘어(구 올레스퀘어)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공연은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연인, 가족을 위한 달콤한 기념일이 이어지는 시즌에 맞춰, 신명 나는 라이브 음악과 디저트 레시피 특강, 달달한 아이스크림 디저트가 어우러진다.
국내 최초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관객들이 공연을 후원하고 직접 공연 선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실시간 양방향 소통 솔루션인 ‘ONQNA’를 도입해, 슈퍼스타K 출신 펑크락 밴드 ‘딕펑스’와 디저트 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이은정 셰프에게 관객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질의응답 할 수 있도록 했다.
|
KT 홍보실 윤종진 실장은 “KT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다양한 방식으로 관객과 소통하고자 준비한 ‘맛콘’ 콘서트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KT가 광화문을 대표하는 문화 ICT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더욱 노력할 예정이며, 3월에는 더 참신한 공연으로 인사드리겠다”고 전했다.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얻은 수익금과 입장료 1천원은 ‘KT 그룹 희망나눔 재단 청각장애아동 소리찾기’ 기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