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출시를 기점으로 이스트소프트는 AI 휴먼 영상 제작 서비스 ‘AI 스튜디오 페르소(AI STUDIO PERSO)’와 실시간 대화와 통역을 지원하는 대화형 AI 휴먼 서비스 ‘페르소 라이브(PERSO LIVE)’를 전 세계 시장에 구독형으로 제공하기 시작한다.
특히, 초거대 언어모델(LLM)과 결합한 대화형 AI 휴먼 서비스 ‘페르소 라이브’의 선도적 출시는 영상 제작 중심으로 성장한 글로벌 AI 휴먼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며 이스트소프트의 입지를 한층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구독형 AI 휴먼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를 기반으로 작동한다.
|
공식 론칭 행사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울 광화문 본사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와 변계풍 상무, 레이첼 본디(Rachel Bondi)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 지역 SMC 부문 기업 부사장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관계자 그리고 여러 잠재 고객사가 참석했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이 더 나은 일상을 제공하도록 서비스 확산과 고도화에 집중해 나가겠다“라며 ”페르소(PERSO)가 해당 분야에서 글로벌 최고의 SaaS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레이첼 본디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 지역 SMC 부문 기업 부사장의 인사말로 시작한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마무리됐다.
레이첼 본디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 지역 SMC 부문 기업 부사장은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프로그램을 통한 이스트소프트의 사업 확장을 지지한다”라며 “멀티링구얼(다국어) 팀의 리더로서 이스트소프트의 ‘페르소(PERSO) SaaS’ AI가 보여준 혁신에서 우리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보았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