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홈바` 넓힌 냉장고 신제품 출시

냉장실 도어 상단 전체를 `홈바`로
냉장실 여닫음 최소화..소비전력 낮춰
  • 등록 2010-02-04 오전 11:00:00

    수정 2010-02-04 오전 11:00:00

[이데일리 류의성 기자] LG전자(066570)가 기존의 홈바를 냉장실 도어 전체로 확대한 `2010년형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를 출시했다.

이 제품의 특징은 기존 홈바 용량을 2배 이상 늘린 `매직도어` 방식을 채택한 것이다.

즉 기존 자주 마시는 음료수 정도를 보관하던 홈바의 공간을 넓혔다. 게다가 보관 식품과 용도에 따라 2~4단으로 구조를 바꿀 수도 있다.

예를 들어 2단으로 사용할 경우 1.5리터 음료수를 10병 가량 보관할 수 있다. 3단 사용 시에는 맨 윗칸에 치즈 등 유제품, 중간칸에는 우유나 캔음료, 아래칸에는 페트(PET)병 등 수시로 꺼내 먹는 음식을 나눠 보관할 수 있다.

LG전자는 기존 홈바 라인이 사라져 디자인이 끊기지 않고 매끄럽게 이어져 하나의 작품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고 설명했다.

주방가구와 어울리도록 돌출형 외부 손잡이를 없애는 대신 가로 형태의 `포켓핸들`을 적용했다. 냉장고 내부의 진공밀폐 야채실의 기능과 용량을 강화했다.

또 4세대 리니어 컴프레서를 채용, 소비전력을 기존보다 2.2킬로와트(kWh) 낮췄다. 752리터(1 홈바) 기준 소비전력은 33.1킬로와트(kWh) 이다

LG전자는 752리터급 모델 6개(230만~ 270만원대)를 출시하고, 3월에는 국내 최대 800리터급 대용량 모델 등 25개를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기영 LG전자 HAC 마케팅팀장은 "올해 디오스 냉장고는 기존 냉장고 개념을 바꾼 새로운 스타일"이라며 "디자인과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제품 출시를 통해 냉장고의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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