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재웅 기자] 본격적인 김장시즌에 접어들었지만 배추 등 김장 원재료 가격이 치솟자 상대적으로 저렴한 DIY(Do It Yourself)김치세트와 포장김치 판매가 늘고 있다.
CJ제일제당(097950) 김치브랜드 ‘하선정’이 지난 1일부터 29일까지 DIY김치세트와 포장김치 판매현황을 확인한 결과, 불과 열흘(11월20일~11월29일)동안 DIY김치세트가 지난해 11월 한달 판매량보다 2배 가량 증가한 300개(배추 10kg 기준)가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DIY김치세트의 판매 호조와 함께 포장김치도 지난해 11월 매출이 13억 원 수준에서 올해는 20억 원까지 큰 폭으로 늘었다.
‘하선정 김치DIY세트’는 절임배추와 완성된 양념소로 구성돼 있어 집에서의 번거로운 배추 세척, 절임, 양념소 만들기 과정 없이 버무리기만 하면 되는 간편 김장세트다. 국내 액젓 MS 1위 ‘하선정 멸치액젓’과 100% 엄선된 국산 농산물로 만들어 깔끔하고 시원한 김장김치 맛을 쉽게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산의 질 좋은 원료를 집에서 간편하게 받을 수 있고, 본인이 원하는 입맛대로 김장 김치를 담글 수 있다. 가격은 10kg 기준으로 CJ온마트(
www.cjonmart.net)에서 4만95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신수진 CJ제일제당 하선정 김치 브랜드 담당 과장은 “하선정 김치DIY세트’는 김치를 처음 담그는 사람이라도 쉽고 간편하게 김치 맛을 낼 수 있는 제품”이라며 “작년에 비해 김장비용이 천정부지로 높아진 만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부들의 김장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