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카카오(035720)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체험을 결합한 선물하기 서비스 ‘기프트엑스’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기프트엑스는 상품 구매 시 브랜드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선물이다. 상품을 선물하는 것을 넘어 뷰티 클래스 등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결합해 새로운 선물 경험을 제공한다.
앞으로 카카오는 기프트엑스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파트너사에게는 상품 판매와 더불어 고객과 접점을 활성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서은영 선물하기 럭스셀 셀장은 “선물하기 내 입점한 브랜드사들과 협업해 새로운 선물 트렌드를 이끌 고품질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순간으로 만들 수 있는 선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