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역협회는 이 자리에서 직접 운영 중인 B2B 이마켓플레이스 ‘tradeKorea.com’과 B2C쇼핑몰 ‘Kmall24’의 온라인 해외마케팅 지원 서비스를 소개했으며 검색엔진 및 글로벌 쇼핑몰 분야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구글과 이베이 실무자가 직접 연사로 참여해 현장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수출을 처음 시도하는 내수기업 및 중소 제조업체 300여개사의 해외마케팅 담당자와 웹마스터가 참석했다.
이날 설명회를 위해 미국 본사에서 방한한 석인혁 구글 엔지니어는 “검색엔진을 통해 해외 바이어에게 잘 노출되기 위해서는 검색로봇이 정상적인 수집을 할 수 있도록 이미지가 아닌 텍스트 중심으로 콘텐츠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미지와 플래시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해외의 인터넷 접속 환경에 따라 로딩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고 모바일 기기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배진우 이베이코리아 글로벌사업개발팀 과장은 “이베이를 통해 수출하는 한국 셀러의 70% 이상이 패션 및 전자제품에 치중돼 있다”며 “생활용품에서 기계부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이 B2C쇼핑몰에서 거래되고 있는 만큼 다른 품목을 취급하는 업체들도 적극적으로 새로운 기회를 발굴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
☞ 무협·성신여대, 글로벌인재양성 나선다
☞ "일본 진출 韓기업 80%, 엔저로 비즈니스 타격"
☞ 원화결제 수요 커진다..무협 "이종통화 직거래 확대 필요"
☞ 엔·위안화 가치 하락에 韓 수출기업 비명.."중장기 대책 시급"
☞ 韓 커피전문점들, 中 내수 적극 공략.."복합무역 모델 전환"
☞ "한국형 앵그리버드 만들자"..무협, 유럽에 콘텐츠 조사단 파견
☞ 무협, 中企 수출상담회 개최..中·印 '빅 바이어' 대거 초청
☞ 무협, 중앙아시아 진출전략 포럼 개최.."중앙亞 진출 적기"
☞ 무협, 무역기금 융자금리 0.5%p 인하..연 3.5%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