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대별로는 30대 고객(30.9%)이 가장 많았고, 40대(18.2%), 25~30대(18.0%)가 뒤를 이었다. 30대 고객의 주요 주소지는 강남구(9.4%), 송파구(7.8%), 강서구(5.9%) 순이었다.
30대 고객은 데이터를 주로 방송·영상(31.0%)에서 가장 많이 활용했다. 웹서핑(15.1%), 음악(6.1%) SNS(5.2%)가 뒤를 이었다. 30대는 다른 연령대와 비교해 웹서핑의 비중이 높은 반면 SNS 등 메신저의 사용 비중은 낮은 편으로 나온 셈이다.
LTE-A 고객은 영상 관련 콘텐츠 소비량이 LTE 고객보다 많고, SNS나 카카오톡 등 모바일 메신저 사용량은 오히려 적었다. 많은 데이터를 써야 하는 동영상에 LTE-A 서비스가 적합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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