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경기항공전에는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의 에어쇼와 외국 곡예 비행팀들의 화려한 공중 묘기는 물론 항공기와 공군 항공무기 전시와 항공기 탑승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세계 각종 에어쇼 대회에서 수상했던 블랙이글 팀은 공중에서 태극문양과 하트모양을 그리는 퍼포먼스와 창공으로 높이 솟았다가 폭포수처럼 수직으로 떨어지면서 8대가 따로따로 방향을 트는 등 아찔한 묘기를 선보인다.
|
미국 곡예비행팀 역시 국가대표 휴비 톨슨과 헝가리 출신곡예사 졸탄 베레즈 등이 경항공기를 이용해 공중에서 자유자재로 기체를 회전시키는가 하면 하늘 높이 솟아올랐다가 시동을 끄고 수직 낙하하는 묘기 등 화려한 공중 공연을 펼쳐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페트리어트 레이더와 발사대, 국산 휴대용 미사일 신궁, 장거리 순항미사일 타우루스, 땅속을 파고드는 벙커 버스터 등 300여 점의 공군 항공무기가 전시된다.
이 밖에도 약 10여 종의 항공교육프로그램과 비행게임형태의 시뮬레이션 체험, 공군 고공낙하 시범, 산림청 산불진화 시범, 공군 탐색구조 시범, 행글라이더 시뮬레이터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한편, 코레일은 수원 공군기지에서 열리는 이번 `경기항공전` 관람객을 위해 오는 11일과 12일 이틀간 급행 전동열차를 1호선 세류역에 임시 정차한다고 밝혔다.
세류역에 임시정차하는 경부선 급행 전동열차는 하루에 상ㆍ하행 각 14회씩 총 28회 운행한다. 급행 전동열차를 이용하면 용산역에서 약 50분 만에 세류역에 도착할 수 있다. 행사장까지는 세류역에서 도보로 약 8분 거리다.
▶ 관련포토갤러리 ◀ ☞ `2014 경기항공전`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몸짱 女神` 배우 정인혜 머슬마니아 비키니 여신 등극
☞ `유노윤호-서예지` 열애설, 서예지 “상대에 호감 생기면.. 아시죠?” 과거발언 화재
☞ 3년새 다섯배 늘어난 `인육캡슐` 1kg 가격이..부작용은?
☞ 검찰, `박근혜 대통령 사생활 의혹` 산케이 지국장 기소..산케이 사장 항의 성명
☞ 환절기엔 피부만 건조? 가을철 변비 환자 많은 이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