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고객을 잡아라"..삼성電, 3D TV 문화마케팅

문화마케팅 접목
유럽 3DTV시장서 점유율 43%로 1위
  • 등록 2011-04-21 오전 9:16:57

    수정 2011-04-21 오전 11:09:22

[이데일리 류의성 기자] 삼성전자(005930)는 지난 20일 프랑스에서 3D 스마트TV 마케팅 행사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프랑스 파리 개선문 인근의 `Le Arc`에서 개최된 행사에 3D와 스마트 기능을 시연했다. 5mm 초박형 베젤 디자인의 8000시리즈도 공개했다. 현지 블로거와 5만 여 명의 삼성 페이스북 회원들을 대상으로 콘테스트도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9년 프랑스 파리 시민 최대 행사인 `뉘 블랑슈'(Nuit Blanche, 백야행사)`를 지원하는 등 문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루브르와 오르세미술관, 퐁피두센터 등 프랑스 3대 미술관에서는 삼성전자 TV로 작품을 볼 수 있게 했다.

전용성 삼성전자 프랑스법인 상무는 "예술과 문화를 사랑하는 프랑스 국민들에게 문화마케팅을 펼쳐 매출증대와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하고 있다"며 "다양한 현지 문화와의 접목해 유럽시장의 선두 자리를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 3D TV는 2011년 2월 프랑스시장에서 시장점유율 43%로 1위를 달리고 있다(GFK 매출 기준). 소니(28%)와 LG(11%)가 뒤를 잇고 있다. 필립스는 점유율 8%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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