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립식품, 급식·육가공 등 신사업으로 종합식품기업 도약

2020년까지 매출4조, 해외 5개국 진출 목표..새 CI도 공개
  • 등록 2013-11-04 오전 9:50:39

    수정 2013-11-04 오전 11:03:21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삼립식품이 창립 68주년을 맞아 2020년 비전 발표와 함께 새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

4일 삼립식품(005610)은 ‘Happy Food & Happy Life를 창조하는 TOP Food Company’라는 비전 슬로건 하에 2020년까지 매출 4조원, 해외 5개국 진출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발표했다.

삼립식품의 새로운 CI.
기존 주력사업인 제빵사업 이외에도 신규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활발한 글로벌 진출로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 2020 비전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식자재 사업을 대폭 강화해 급식사업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계열 제분회사인 밀다원은 밀가루 생산뿐 아니라 프리믹스까지 제품군을 확장하고, 육가공 전문기업인 알프스식품을 통해 고급 육가공 제품 개발해 새로운 유통채널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해외 기업과의 제휴와 인수합병(M&A)도 활발히 진행해 글로벌 종합식품회사로 도약하겠다는 청사진이다. 글로벌 분야에서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 동남아시아와 인도에서 제빵사업을 전개하고, 사업다각화를 통한 수출도 확대할 방침이다.

삼립식품은 이날 비전발표와 더불어 9년 만에 교체되는 새로운 CI도 공개했다.

새 CI의 콘셉트는 ‘하모니(Harmony: 조화, 화합)’다. 68년 전통의 제빵전문기업에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열정적인 오렌지색으로 표현했다. 부드럽고 세련된 ‘S’ 곡선은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한다는 자부심과 상생의 가치를 담아 소비자에게 신뢰와 친근감을 더해주도록 디자인됐다.

윤석춘 삼립식품 대표이사는 “작은 빵집 상미당에서 출발한 삼립식품이 이제 한국을 대표하는 제과제빵기업으로 성장했다”며 “앞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45년 상미당으로 시작한 삼립식품은 ‘삼립’, ‘샤니’ 등의 제빵브랜드 이외에도 떡 카페 프랜차이즈 ‘빚은’, 우리밀 전문 제분기업 밀다원, 육가공 전문기업 알프스 식품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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