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양효석기자]
기아자동차(000270)가 여성운전자를 대상으로 안전운전 요령과 돌발상황 대처법 등 운전에 자신감을 불러주는 행사를 가졌다.
기아차는 최근 강원도 문막에 위치한 발보린 모터파크에서 여성운전자를 대상으로 `쎄라토뷰티 드라이빙 스쿨`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쎄라토뷰티 드라이빙 스쿨에는 쎄라토 구입 고객을 비롯해 기아차 홈페이지, 펀키아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회원 중 추첨으로 선발된 여성 고객 80명이 참가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올바른 운전자세 및 조작요령, 계절별·상황별 안전운전 요령, 응급조치 요령 등 이론을 배웠다. 이어 실습 교육에서는 교육참가자들이 직접 쎄라토뷰티를 타고 젖은 노면에서의 주행, 슬라럼 주행(장애물을 일정간격 세우고 지그재그로 주행하는 방식), 돌발상황 대처방법 등 안전운전을 위한 여러 가지 상황을 체험했다. 또 엔진, 전기장치, 타이어 등 기본적인 차량 점검요령도 실습했다.
특히 이날 교육에는 연예인 레이싱팀 R’stars 감독인 탤런트 이세창씨가 참가해 각종 레이싱 대회에서 경험한 생생한 이야기들을 여성 운전자들에게 들려줘 호응을 받았다.
기아차 관계자는 "우리 나라에는 체계적인 운전교육 기관이 없다"며 "자동차 회사가 이를 대신해 여성 운전자들에게 운전매너와 안전운전 기능을 습득케 하고, 최근 새롭게 선보인 쎄라토뷰티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 관련기사 ◀☞기아차, 2008년형 스포티지 이색전시회☞GM대우, 경차 `띄우기`나섰다..日투어 개최☞"박세리, 오피러스 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