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리빙푸드판’에서는 △추석 선물 베이킹 △휴게소 대표 음식 모음 △전통시장 정보 등 추석에 꼭 필요한 생활 정보를 제공한다.
또 ‘연예판’에서는 추석 특집 TV영화 가이드, 귀성길 추천 음악 리스트 등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테마별 콘텐츠를 선보인다. ‘쇼핑판’에서는 연휴 동안 최대 3만원까지 적립 가능한 두 번째 ‘네이버포인트 맥스(MAX) 위크’와 함께 추석에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테마의 쇼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경제M판’에서는 추석 상여금 재테크, ‘패션뷰티판’에서는 한복에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링, ‘책문화판’에서는 ‘가족’을 주제로한 명화를 소개하는 등 추석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는 컨텐츠 검색을 통해서도 이용자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추석 관련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검색창에 ‘추석’, ‘추석연휴’와 같은 키워드를 검색하면 △추석의 정의 및 유래, 차례상 차리기와 같은 지식 정보 △실시간 교통상황, 주요 도시간 소요시간 등의 교통정보 △TV/영화 정보, 요리 정보와 같은 생활정보들까지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는 또한 오는 29일까지 추석과 관련한 재미있고 유익한 글을 작성한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는 추석레시피 귀성길심심풀이 등 추석 관련 주제별 태그에 맞게 포스팅을 한 이용자를 선정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이전에 썼거나 새로 쓸 예정인 추석 관련 글 모두에 적용 가능하다. 1등에게 네이버페이 10만 포인트(4명), 2등에게 3만 포인트(20명), 3등에게 1000 포인트(100명)를 지급한다. 1등과 2등으로 뽑힌 24명의 추석 포스팅을 네이버 블로그팀 공식 블로그에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당선 여부는 내달 3일 네이버 블로그팀 공식 블로그(http://blogpeople.blog.m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의 관심사 기반 SNS인 폴라의 경우에는 26일부터 29일까지 태그를 달고 인증샷을 남긴 이용자들을 선정해 경품을 지급하는 ‘추석엔뭐하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캠프모바일의 글로벌 스팸차단 어플리케이션 후스콜은 경찰청과 함께 지난 8월부터 보이스피싱 피해 방지 공동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추석을 맞이해 급증하는 택배, 은행, 공공기관 사칭 보이스피싱 전화번호를 밴드 공지사항을 통해 공개하고 이용자들이 소속한 밴드에 △명절 특별저리대출 사기 △추석선물 택배 안내를 빙자한 사칭 등 보이스피싱 번호를 실시간으로 공유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관련기사 ◀
☞포털사 뉴스 제휴 평가위원회 다음 달 출범
☞재방송 시청은 그만…추석 연휴 고전에 빠져보자!
☞네이버도 동반성장 평가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