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G마켓과 옥션은 오는 25일까지 2주간 추석맞이 ‘한가위 빅세일’에 참여할 판매고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G마켓은 판매활성화를 돕기 위해 광고비, 물류비 등을 지원한다. 한가위 빅세일은 다음달 2일부터 10일까지 9일간 열린다.
G마켓은 판매고객 매출 증대를 위해 광고비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 판매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노출보장형(CPP) 광고’ 이벤트로 한가위 빅세일 신청 기간중 노출보장형 광고를 신청하고 이벤트 기간 중 광고 진행시 비용의 30%를 이(e)머니로 돌려준다. 최대 10만원까지 적용된다.
신규 판매자를 위한 물류비 절감 혜택도 있다. 다음달 말까지 익일 합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의 신규 가입 판매고객을 대상으로 물류비를 지원한다. 최대 4개월간 물류센터 상품 입고 및 보관비용 전액을 지원하며 포장, CS처리 등 물류센터 운영 비용 역시 4개월간 50%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G마켓은 사업 초기부터 빠른 정산 시스템을 제공한다. 구매자의 구매결정 후 판매대금의 100%를 ‘익일정산’으로 지급하며 익일 합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은 이보다도 빠른 출고일 기준 90% 익일정산을 선보이고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의 재무건전성을 유지하는 것도 강점이다. G마켓의 순운전자본은 지난해 기준 899억원으로 주요 이커머스 가운데 유일하게 플러스(+)를 기록했다. 순운전자본은 유동자산에서 유동부채를 뺀 것으로 기업의 단기 재무 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 지표다.
G마켓 관계자는 “G마켓과 옥션의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는 명절 빅 프로모션인 한가위 빅세일에 참여할 판매고객을 모집한다”며 “판매자가 믿고 판매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안전한 플랫폼을 구축해온 만큼, 명절 대목을 함께 만들어갈 판매고객 분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