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현재 이마트 등 대형마트나 쿠팡·티몬 등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영업 방식으로 오픈마켓까지 이 시장에 뛰어들면서 가격, 배송 등 유통업계간 전면전은 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11번가는 직매입 사업을 위해 이달 초 경기도 이천에 전용 물류센터를 열었다. 지상 4층, 총면적 3만㎡ 규모의 이 물류센터는 월 40만 건의 주문을 처리할 수 있고,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모아 한 번에 배송해주는 ‘합포장 서비스’ 시스템도 갖췄다. 하루 1만 여건, 월 25만건에 이르는 합포장 서비스를 처리할 수 있다고 11번가는 설명했다.
첫 직매입 상품으로는 생필품류를 선보인다. 라면·즉석밥·생수·커피 등 가공식품. 휴지·세제 등 생활용품, 유아용품, 건강식품, 애완용품, 의류·잡화 등 600여 가지 상품을 모아 ‘11번가 직영몰’에서 판매한다.
11번가는 직영몰 개장을 기념해 가공식품, 생활용품, 의류·잡화 등을 파격가에 판매하는 ‘배송도 할인도 한방에’ 기획전을 12일부터 진행한다.
기획전 상품을 구매하면 11번가 마일리지 1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만원 이상 구매하면 배송비가 무료다.
장진혁 SK플래닛 MP부문장은 “직매입 사업을 통해 기존 오픈마켓의 틀을 뛰어넘고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신개념 배송서비스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