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냉면 매출 20% 증가..'1위 지킨다'

  • 등록 2015-08-13 오전 9:38:35

    수정 2015-08-13 오전 9:38:35

[이데일리 김태현 기자] CJ제일제당(097950)은 올해 5월부터 현재까지 냉면 제품 누적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이상 늘어난 180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역 특색을 살린 다양한 냉면을 선보인 것이 매출 확대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CJ제일제당은 2012년 ‘제일제면소 부산밀면’을 선보인 데 이어 올 5월에는 ‘제일제면소 속초코다리냉면’과 ‘제일제면소 메밀막국수’를 출시했다.

매출 증가에 힘입어 시장 점유율도 크게 늘었다. 시장 조사기관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지난 4월 냉면 시장 점유율 31.6%를 차지해 올해 처음 1위를 차지했다.

이후 5월부터는 경쟁사와의 격차를 5%포인트 이상 벌리며 3개월 연속 냉면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CJ제일제당 배문균 냉면 마케팅 담당 매니저는 “예년보다 더운 날씨가 길게 이어지고 있어 매출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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