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는 3년 이내에 신차를 구입한 7500명의 호주 국민을 대상으로 7개 부문에 대해 고객만족도를 조사해 회사마다 별 1개에서 5개까지 등급을 주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현대차는 종합만족도부문과 신뢰도부문, 가치부문 등 3개 부문에서 유일하게 별 5개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AS 부문에서는 도요타와 함께 별 5개를 받아 공동 1위를 기록했다.
올리버 만 현대차 호주 판매법인 마케팅담당 이사는 “이번 조사 결과는 현대차가 고객서비스와 만족도에서 글로벌 선두 브랜드로 올라섰음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현대차와 현대차의 딜러 네트워크가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현대차, 내년 이머징 공략 강화..주상상승 전망-NH
☞사후연비, 21개 중 절반이 '과다'..싼타페DM 오차율 최대
☞현대·기아차, 내년 글로벌 점유율 9.4%까지 상승..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