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017670)이 28일 시작한 ‘시각장애인 스키 편’ 기업 브랜드 광고(캠페인)도 추운 날 맛보는 ‘온면’ 같은 내용이다. 이 광고는 ‘연결의 파트너’라는 컨셉을 담았는데, 시각장애인 알파인스키 부문 국가대표 양재림 선수와 가이드러너(guide runner) 고운소리 선수의 파트너십을 조명하고 있다.
경기장의 깃대조차 잘 보이지 않는 시각장애인 선수가 오직 가이드 러너의 목소리만 믿고 시속 100km에 가까운 속도로 달린다는 내용을 담았다. SK텔레콤은 이들의 연결을 응원하기 위해 대한장애인스키협회와 소속 선수들을 후원한다. 가이드 러너는 눈이 안 보이는 선수에게 눈이 돼주는 파트너다.
윤용철 PR실장은 “이번엔 ‘연결의 파트너’를 통해 진실한 연결이 만들어가는 꿈과 희망의 이야기를 소개하고자 한다”며 “서로가 있어 더 행복한 사람들의 이야기로 곁에 있는 사람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TV 광고 외에 주인공들의 사연을 상세히 담은 바이럴(viral) 영상과 응원 이벤트도 준비했다. 바이럴 영상은 온라인을 통해 공개되며, 선수들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준 고객에게 경품을 나눠주는 응원 이벤트는 캠페인 기간(9/28~10/31) 5주간 페이스북 ‘연결의 힘’ 페이지에서 시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