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포스코에 따르면 다음 달 출시 예정인 SM6의 외관재, 내장재 차체 강판은 모두 포스코 생산 강판으로 적용된다.
특히 SM6는 포스코의 기가파스칼(1000MPa)급 초고장력강판 비율을 18.5%로 높였다. 세부적으로는 TWB(맞춤식 재단용접)-HPF(열처리 프레스 성형) 기술이 적용된 인장강도 1300메가파스칼(MPa)급 초고장력강판이 16%, 1180MPa 초고장력강판은 2.5% 사용된다.
1300MPa은 보닛 끝에서 지붕으로 연결되는 구조틀, 앞문과 뒷문 사이의 구조틀, 측면틀 등 24곳에 적용된다. 1180MPa은 앞·뒤 범퍼빔 등 4곳에 사용된다. 포스코의 신기술이 적용된 강판이 사용되면서 SM6는 동급 차량에 비해 가볍고 튼튼한 차체를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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