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삼성증권(016360)(사장 장석훈)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국내주식 공모주를 청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어서 와! 공모주는 처음이지?’ 이벤트를 6월30일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어서 와! 공모주는 처음이지?’ 이벤트는 총 3번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1차는 3월24일부터 4월28일까지, 2차는 5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3차는 6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실제로 주식 배정이 완료된 고객 중 최종 청약 시간을 기준으로 선착순 1만명에게 이벤트 차수별로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내에 해당 이벤트를 신청 후, 국내 주식 공모주를 청약하면 이벤트에 자동 참여가 되며, 자세한 공모주 청약 일정의 경우 이벤트 페이지의 ‘청약 종목 보러 가기’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주식 배정 전 청약 취소 시에는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지난해 동학개미 열풍을 일으켰던 공모주 청약 열풍이 올해 들어 중·소형주를 중심으로 다시 불고 있어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지난 2023년 1월부터 6월 30일까지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한 최초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국내주식 위탁 거래 수수료 평생 혜택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팝(mPOP)’을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